구기자 하루 섭취량 탄탄한 정보

구기자 이 신통한 열매는 다른 말로 고지베리라고도 불리는데요. 진시황이 마치 불로초처럼 챙겨먹었다고 전해내려올 정도로 우리 건강에 상당히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몸에는 굉장히 귀한 작용을 하는데 구하기도 쉬운 약초이니 정말 착한 녀석이죠. 효능을 찾아보니 정말 우리 몸에 이로운 게 많더라구요. 혹시 건강을 위해 간단히 챙겨먹을 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구기자 하루 섭취량 관련하여 저는 구기자를 식초로 만들어서 먹고 있는데요. 생으로도 먹어보고 차로도 마셔봤지만 저는 식초로 먹는 게 가장 잘 맞더라구요. 여름철에 시원하게 얼음 동동 띄워 먹으면 갈증 해소도 되고, 하루동안 쌓인 피로가 싹 날아가는 듯한 기분이 들어요. 식초를 만들 때는 구기자 300그람, 식초 300미리 즉 1:1 비율로 섞은 다음 꿀 100그람을 넣어 숙성시키면 된답니다. 약 2주 정도 숙성이 되고나면 물에 타서 먹을 수 있는 상태가 돼요. 물 한 컵 정도에 기호에 따라 식초 두스푼~세스푼 정도를 희석해서 마시면 된답니다.

구기자는 옛날부터 중국에서 약재로 사용을 하였던 열매입니다. 이는 하수오와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기도 하였는데, 최근에는 미국을 시작하여 영어권 국가에서는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리기 시작하면서 가치또한 높게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저 역시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이를 섭취하곤 했지만, 효능을 알아보니 다이어트보다 더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니 제대로 알아본 뒤 꾸준하게 섭취할 계획을 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처럼 건강에 신경을 쓰는 한해가 또 없을 정도로 코로나로 인해서 질병 문제를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 것 같아요. 특히나 건강을 중요시하게 여겨지기 때문에 그런지 더욱 사람들이 면역력이나 체력을 가꾸는데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는 느낌이 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스스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식품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 생각인데요, 웰빙이 이슈가 점점 되면서 유기농이나 건강에 좋은 식품들의 효능들이 주목받고 있으면서 오늘 제가 찾아본 것은 구기자입니다.

구기자 열매에는 비타민 C와 A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요. 면역력이 약해지면 감기와 같은 호흡기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지는데요. 고지베리의 풍부한 항산화 성분은 면역 기능을 높여 각종 질환은 물론, 몸속 염증으로 인한 통증의 완화 작용에도 도움을 주고 있죠. 특히 이 항산화 성분 중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은 항암 효과가 탁월하여 염증과 종양 등의 유발을 완화 및 억제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요즘처럼 면역 기능의 중요성이 부각되는 시기, 고지베리는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구기자 하루 섭취량 추가적으로 또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으로 지방을 배출하는 데 탁월한데요. 몸속 찌꺼기나 독소를 함께 배출해 줌으로써 체중 감량과 더불어 맑은 피부로의 개선 효과까지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답니다. 구기자는 요즘 추출물을 사용한 영양제로도 판매되고요. 말린 열매를 이용하여 차를 끓여 먹거나 다양한 섭취법이 있으니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구기자는 가임률을 높이는 것으로도 유명한데요. 중국인들에게는 전통적으로 이 열매가 생식 능력에 도움이 된다고 믿어져 왔습니다. 정자의 활동력을 높여주며, 요즘 많이 겪는 조기폐경, 배란 불능, 난임으로 고생하는 분들에게도 이롭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에게 숙면을 도와주며, 스트레스 지수를 낮춰준다고 하니 하루 마무리를 구기자차로 하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상 구기자 하루 섭취량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