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라지 요리 맛있게 하는 법

도라지 요리를 하기 전 동그랗게 말리는 성질이 약하고 독특한 향기가 강한 것이 국내산이므로 구매에 참고하면 되고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 신문지에 싸서 서늘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고 더 오래 보관을 희망하시면 비닐봉지같은 곳에 껍질을 까지 않고 넣어둔 다음에 냉동보관을 하면 오래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이렇게 보관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도라지 요리 맛있게 하는 법 외에도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작용도 하는데 신체의 긴장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자주 숨이 차는 증세를 좋아지게 해주고 폐의 숨가쁜 증세가 오래 되거나 폐활량이 좋지 않은 분들도 주기적으로 먹으면 좋은데 도라지차로 먹거나 즙으로 먹으면 좋은데 우리면 우릴수록 진하게 우러나기때문에 최대한 오래 끓이거나 우려서 먹는 것이 건강에 좋습니다.

면역력을 증간시켜주는 도라지는 원기를 회복시켜주는데 원기를 회복시켜주는 영양소는 바로 사포닌인데 인삼에도 사포닌이 많지만 도라지에도 사포닌이 많아 면역력을 증강시켜주고 면역력이 떨어지면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고 특히 요즘과 같은 시기에는 면역력이 중요하기 때문에 섭취하면 잔병치레를 하지 않습니다.

진정해주는 효과가 있어서 해열에도 도움이 되고 진통, 진해, 거담, 혈당강하, 콜레스테롤 대사 개선 효과가 있고 특히 나쁜 콜레스테롤이 혈관안에 쌓이면 혈압이 높아지고 다양한 혈관 관련 질환을 유발시킬 수 있는데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녹이는 역할도 하여 혈관 질환에도 좋고 고혈압 예방에도 좋고 혈압이 높은 분들은 낮춰주는 역할도 합니다.

어린이들이 먹을 경우 성잘발육과 뼈 건강에 큰 도움이 되고 뼈가 약한 어르신들의 경우 골다공증에도 특효이고 빈혈이 개선이 되어 출산 여성이나 생리로 인해 빈혈을 자주 겪는 여성들에게도 좋으며 사포닌 성분은 감기 예방에도 좋아 기침, 가래, 염증 등을 치료하고 해열 작용도 있어서 열감기가 있는 분들에게도 효과적으로 감기 예방을 해줍니다.

도라지 요리 맛있게 하는 법 관련하여 도라지의 대표적인 효능으로는 기침, 가래가 해소되는 것으로 용각산의 주성분도 도라지 추출물으로 되어있고 영양 성분을 따져보면 뿌리의 성분 중 90퍼센트 이상은 탄수화물로 되어있고 단백질이 2.4프로 정도 되어있고 가장 많이 들어있는 성분은 사포닌, 베툴린 그리고 이눌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사포닌은 인삼이나 더덕에도 들어있습니다.

냉장고에 오랫동안 보관할 경우에는 껍질을 까서 보관하는 것보다 껍질을 까지 않고 보관하는 것이 더 오래 보관하는데 도움이 되고 햇볕에 말릴 때는 신문지 위에 놓고 습하지 않은 곳에서 바람이 잘 통하게 하여 말리는 것이 좋고 말린 도라지를 갈아서 먹어도 되고 쓴맛을 제거하는 방법은 물과 소금을 섞어 담궈두게 되면 쓴 맛이 제거되게 됩니다.

이제 도라지 요리 맛있게 하는 법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