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알아보세요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챙겨 먹는 20대입니다! 원래도 양파즙이 살 빼는 데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소문으로만 알고 있었거든요? 최근에 운동을 소홀히 하고 야식을 좀 먹었더니 배가 나왔지 뭐예요. 그래서 지방분해에 좋다는 양파 물과 함께 5kg 빼기 프로젝트를 시행했습니다. 다른 보조제 먹지 않고 이거 먹으면서 체중감량 효과도 톡톡히 본 거 같아요.

특히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관련하여 그리고 유기농 양파즙인지, 농약을 쓴 양파즙인지도 구별해서 골라야 해요. 농약은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도 남아있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파로 추출한 양파즙을 계속 섭취하게되면 체내에 농약이 쌓이게 될수 있어요. 잔류농약의 위험성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으로 두통, 치매, 신경손상, 암등의 중증 질환까지도 초래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하려고 섭취한 건강식품이 건강악화로 이어지면 안되겠죠? 좋은 즙을 고르기위해서 꼭 재료의 출처, 첨가물, 추출한 방식 등의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양파즙은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섭취하게 되면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서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또한 지방합성 효소도 막아주기 때문에 몸무게 감소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뇨를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도 예방효과를 줄 수 있는데요. 앞서 말씀드린 퀘르세틴 성분과 더불어 유황성분이 양파에 들어 있는데요. 이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며 크로뮴이라는 물질로 인해서 포도당을 끌어 올려 인슐린 분비와 수치 조절에 관여해 도움을 줍니다.

그럼 적 양파즙이 기존의 야채보다 얼마나 더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품이 가진 천연 성분을 공부하면서 야채의 색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을 알게 되었습니다. 녹색, 주황색, 빨간색 등 고유의 색을 가진 야채 과일들이 신체에 미치는 효능은 비슷하더군요. 그중 빨간 채소는 혈관질환에 좋다고 하는데요. 비트와 적 양배추 등이 실제로 혈관질환 예방에 뛰어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같은 양배추라도, 같은 감자라도 적색을 띄는 것을 먹는 것이 혈관에 더 좋은 영향을 줍니다.

양파는 다양한 색깔로 재배되는데요. 색깔에 따라 양파즙 주요 성분의 함유량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먼저 흰색은 매운맛이 덜해서 생으로 섭취하기에는 좋은데 영양성분의 함유랑은 다른 것에 비해 비교적 낮습니다. 노란색은 대표적인 성분인 퀘르세틴을 비롯한 유황 화합물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고요. 붉은색 또한 퀘르세틴 함유량이 많으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다른 색깔의 것과 비교해 가장 많은 함유율을 자랑합니다.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더 알아보면 이런 여름철에는 수분보충은 물론, 피로회복까지 제대로 해줘야죠. 이럴 때 음료 형태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게 참 좋잖아요. 그래서 저는 요즘 양파즙을 챙겨먹고 있답니다. 양파 자체가 워낙 수분 함량이 높은 채소거든요. 수분 함량이 무려 90퍼센트나 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몸에 수분이 쭉쭉 빠져나가는 여름철, 빠져나간 수분을 채워주는데에 굉장히 톡톡한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물로는 풀리지 않았던 갈증이 싹 해소되는 느낌이랄까요?

그래서 제대로 효능을 느껴보고 싶은 분들은 양파의 성분중에 퀘르세틴 함량이 높은 상품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퀘르세틴성분이 높을수록 각 질병 예방에도 좋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 부분 참고하셔서 고르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이들중에 근력이 부족해서 자주 피로감을 호소하거나 노년층 중에 노화로 인해 근력이 약해지신 분들, 직장인 분들중에 고혈압이나 고지혈증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양파즙 한번 알아보시고 챙겨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양파즙 맛있게 만들기 포스팅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