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즙 효능

하루도 빠짐없이 양파를 하루에 반개 정도 섭취를 하게 되면 혈관질환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실제로 중국인들이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양파와 함께 곁들여 먹는데 그로 인해 심장병이 발생할 확률이 적다는 연구결과가 나타남에 따라, 저 역시 믿고 섭취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양파의 효능은 혈관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혈관 내에 돌아다니는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성분이나 중성지방 성분은 양파에 함유되어 있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으로 인해 인체에 쌓이지 않고 배출이 됩니다. 그러므로 양파즙을 꾸준히 섭취를 하면 보다 깨끗한 혈관을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즙 효능 관련하여 다이어트에 좋다는 건 다 챙겨 먹는 20대입니다! 원래도 양파즙이 살 빼는 데에, 효과적이라는 것을 소문으로만 알고 있었거든요? 최근에 운동을 소홀히 하고 야식을 좀 먹었더니 배가 나왔지 뭐예요. 그래서 지방분해에 좋다는 양파 물과 함께 5kg 빼기 프로젝트를 시행했습니다. 다른 보조제 먹지 않고 이거 먹으면서 체중감량 효과도 톡톡히 본 거 같아요.

양파는 케르세틴이라는 항산화 성분을 아주 많이 함유한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어요. 항산화 물질은 활성산소에 대응하여 이를 중화하거나 억제하는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활성산소란? 체내로 들어온 산소가 에너지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불안정한 물질로 세포의 손상을 입히고 염증을 유발하는 원인을 제공하죠. 염증이 지속되면 암을 비롯 각종 질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지죠. 양파즙의 케르세틴 성분은 이러한 염증을 대응하여 효과적인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요리로만 섭취하기에는 양도 적고 또 흡수율도 낮을 것 같아서 일부러 양파추출물로만 이루어진 양파즙을 골랐는데요. 즙을 고를 때도 자세히 알아보고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위에서 언급했던 퀘르세틴의 효과를 제대로 보려면 이것의 함량과 공인된 시험성적표를 꼭 확인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거기에 WCS 표기가 되었다면 식품규격회에서 측정했다는 인증이 되어 더 좋습니다. 그리고 또 확인해야 할 게 더 있습니다.

그리고 유기농 양파즙인지, 농약을 쓴 양파즙인지도 구별해서 골라야 해요. 농약은 아무리 깨끗이 세척해도 남아있을수 있기 때문에 이런 양파로 추출한 양파즙을 계속 섭취하게되면 체내에 농약이 쌓이게 될수 있어요. 잔류농약의 위험성은 뉴스를 통해서도 많이 접하셨을거예요.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부작용으로 두통, 치매, 신경손상, 암등의 중증 질환까지도 초래할수 있다고해요. 건강하려고 섭취한 건강식품이 건강악화로 이어지면 안되겠죠? 좋은 즙을 고르기위해서 꼭 재료의 출처, 첨가물, 추출한 방식 등의 기준을 가지고 확인하고 고르셔야 해요.

양파즙 효능 더 알아보면 양파는 다양한 색깔로 재배되는데요. 색깔에 따라 양파즙 주요 성분의 함유량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먼저 흰색은 매운맛이 덜해서 생으로 섭취하기에는 좋은데 영양성분의 함유랑은 다른 것에 비해 비교적 낮습니다. 노란색은 대표적인 성분인 퀘르세틴을 비롯한 유황 화합물이 가장 많다고 알려져 있고요. 붉은색 또한 퀘르세틴 함유량이 많으며 다양한 항산화 성분은 다른 색깔의 것과 비교해 가장 많은 함유율을 자랑합니다.

우선 양파 자체에 우리 몸에 좋은 비타민과 칼륨, 항산화 물질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을 하는 편이고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돕기 위해서 어떨 때는 약재로도 쓰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채소라고 합니다. 또한 성분중에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우리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고 안정화 시켜주기 때문에 혈중 수치가 너무 높거나 낮지 않도록 유지시켜 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합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