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 3 많은 음식

오늘은 오메가 3 많은 음식 관련 내용을 알아볼까 합니다.

주로 오메가3은 생선에서 축출해서 영양제를 만드는데요. 만약 통을 열였을때 약간의 비린내가 난다면, 아까워하지 말고 버리시길 바랍니다. 아마 캡슐은 이미 단단하지 않고 말랑거리는 상태일 것이며, 진득하게 액체가 묻어 나올 수도 있습니다. 또한 구매할 때 몸에 흡수가 빠른 분자 구조를 가졌는지, 생선을 원료로 만들었는지 식물을 원료로 만들었는지 잘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요즘은 비건 영양제가 많아서 이 성분을 들깨나, 해조류에서 축출하기도 합니다.

오메가 3 많은 음식 더 알아보면 오메가 3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더라구요. 1980년대 초반에 그린란드에 살고 있는 에스키모 중에서 체형이 뚱뚱한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고 해요. 하지만 신기하게도 심혈관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은 매우 적었다는 보고가 있었어요. 그린란드는 날씨가 춥기 때문에 과일이나 야채를 재배하기 어렵고, 따라서 에스키모들은 과일, 야채보다는 물개나 생선 등 지방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많이 섭취했죠. 그런데도 불구하고 심혈관계 질환에 잘 안 걸리는 이유가 바로 생선기름에 있었다고 하더라구요.

오메가 3를 선택하실 때에는 캡슐은 동물성보다는 식물성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물성 캡슐은 소와 돼지에서 추출된 젤라틴이 원료로 사용되다 보니 알러지 반응이 일어나는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오메가 3를 먹으면 속이 거북하거나 미쓱거리는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 동물성 캡슐의 경우 그런 증상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오메가 영양제를 고르는데에 있어 심혈을 기울여야 하는데, 오랜 기간 건강을 위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제인 만큼 꼼꼼하게 살펴보고 오메가 3를 섭취해야 합니다. 우선 식물성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데 만약 동물성 제품을 선택하면 미세플라스틱이나 중금속과 같은 환경오염 물질이 신체 내에 축적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는 주원료로 안전하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도 식물성 제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감정조절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갱년기 여성에게도 오메가 3는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함께 우울증을 앓고 계시거나 불안장애 정신장애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깐 일반적으로 챙겨드시면 더욱 좋겠네요. 함께 면역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데 요즘같이 전염병 유행일때 우리몸의 면역은 정말 큰 역활을 합니다. 특히나 지병이 있는 분들은 더욱 주의를 해야 하는데 오메가 3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예방할수 있다면 당연히 챙겨야 하는 이유중 하나인것 같네요.어머니 말고도 아버지도 함께 챙겨드시고 있는 이유중 하나죠.당뇨, 관절염,건선 과 같은 자가면역질환을 예방해주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메가 3 많은 음식 관련하여 이렇게 중요한 오메가3의 효능을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너무 많아서 주요 효능만 말씀드립니다. 심장 관련 질환에 좋아요. 또한 혈액 내 지방 수치와 뇌졸중, 심근경색의 예방에 좋습니다. 혈압과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좋습니다.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은 잡아주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높여줘요. 그리고 혈압은 낮추어 준답니다. 자라나는 소아의 발달과 주변 주의력이 향상된다고 해요. 자라나는 아이들과 학생들에게 좋습니다. 한국인들에게 많은 대장암과 주부들의 걱정거리인 골다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선호하고 많이 팔리는 건강식품은, 아마도 제 생각인데 오메가 3가 아닐까요? 혈행 개선에 탁월하다고 인정받아 어르신들 효도선물로도 호평을 받는 제품이기도 하죠. 저 또한 꼬박꼬박 부모님들께 챙겨드리는 영양제인데요. 혈중 중성지방 지수를 낮춰주는 데 효과적이며 기억력 개선과 안구 건조증 등을 완화하는 등 효능이 다양해서 저도 함께 섭취를 하고 있어요. 사실 음식으로도 해당 성분을 보완할 수 있지만 우리 몸에 필요한 만큼을 매일같이 챙겨서 먹기엔 적정량을 채우기에 부족하다고 하네요. 요즘처럼 건강에 민감한 시기에 어떤 성분으로 우리 건강에 좋은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오메가 3 많은 음식 포스팅을 끝맺도록 하겠습니다. 보람찬 하루 되세요.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