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미백 가격 및 효과, 부작용, 좋은 음식 총정리

치아미백 가격 및 비용, 효과, 부작용, 지속기간, 좋은 음식에 대해 총정리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치아미백은 변색이 진행된 치아의 색상을 복구해주거나 자연스러운 본래 색깔보다도 더 희게 만들어주는 치과 치료 중 하나입니다.

과거엔 카메라에 비춰지는 연예인들이 많이 선호하는 치료였지만, 최근엔 일반인 분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이는 평소 미소를 짓고 웃을 때 보여지는 앞니 부위가 희고 깔끔하다면, 상대방에게 이미지적으로 단정하고 밝은 인상을 줄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이러한 치아미백의 가격 및 비용, 치아미백 효과와 부작용, 그리고 치아미백이 얼마나 지속이 될 수 있고 유지하는데에 효과적인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치아 치료에 대해 걱정이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조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치아미백

치아미백
치아미백

치아미백은 변색된 치아를 고농도 과산화수소나 과산화요소 겔을 이용하여 하얗게 하는 시술을 말합니다.

누런치아가 되는 이유는 대부분 음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담배와 커피는 치아를 누렇게 만드는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담배 속 니코틴은 치아의 미세한 구멍에 파고 들어가 표면에 달라붙어 치아를 변색시키고, 커피 속 타닌 성분으로 인해 치아가 누렇게 변할 위험이 높습니다.

음식이 아닌 치아의 특성 때문에 누렇게 변색된느 경우도 있는데요. 사람의 치아는 투명한 법랑질이 연노랑 빛의 상아질을 감싸고 있는데, 상아질이 두꺼운 사람일 수록 누런 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선천적 원인이 아닌 착색으로 인한 치아 변색의 경우 미백치료로 개선할 수 있는데요.

치아 법랑질에 스며든 변색물질을 과산화수소를 통해 화학적 분해를 함으로써 본래 색상으로 회복할 수 있습니다.

미백제를 치아에 도포하고 여기에 특수 광선을 비춤으로써 치아 표층에 침투한 색소를 분해해 깨끗한 치아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술입니다.


치아미백 가격 및 비용

치아미백의 가격은 쓰이는 약품에 따라서 차이가 나지만, 일반적으로는 30만 원에서 50만 원대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는 저렴한 곳과 비싼 곳에 따라서 큰 차이가 보여질 수 있는데요.

직접 구매하셔서 집에서 진행하는 셀프 치아 미백과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치과에서 받는 치료는 어느 정도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전체적인 기간은 2주에서 4주 정도 소요됩니다.

치아 미백의 과정과 프로그램에 따라 비용의 차이가 존재할 수 있고, 이는 10만 원에서 시작해서 100만 원까지도 책정될 수 있으니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치과를 찾으셔서 현명하게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미백 패치
치아미백 패치

치과를 가지 못한다면 셀프로 하는 치아미백치료와 셀프치아미백제 와 치아미백 패치도 있습니다.

자가 미백은 자신의 치아에 맞게 본뜬 트레이를 취침 시 착용하고 자는 방법으로 미백 앰플을 맞춤 트레이에 고르게 도포한 뒤 밤마다 착용하면 2~4주 이내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한번 트레이를 맞추면 치아 교정을 하지 않는 이상 바꿀 필요 없이 미백제만 치과에서 구매하면 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변색 수준이 심하거나 완성도 높은 미백을 원할 경우에는 치과에서 전문가 미백 시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에서 하는 치아미백 가격 비교는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www.hira.or.kr 및 모바일 앱(건강정보) 통해 상세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효과

치아미백 치료 과정
치아미백 치료 과정

보통 많은 분들이 인지하고 계시는 치아 미백 효과는 사실과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우선, 치아 미백을 받는다고 해서 모두 치아가 희게 변하는 것은 아닙니다.

해당 치료는 본래 나있는 자연 치아가 가지고 있는 색을 찾아주는 과정이나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치아 미백 치료를 진행한다고 해도 자신이 본래 가지고 있었던 치아의 색상에 따라서 그 결과의 정도가 다를 수 있습니다.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발생되는 누런이는 치아 표면이 마모되는 것으로 인하여 색이 변화한 것이기 때문에 미백 치료를 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는 어렵습니다.

치과에서 미백 치료를 받았다고 해서 모든 과정이 끝났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치료를 진행했던 치과에서 꾸준하게 현재의 상태를 유지하는 관리를 받기 위해선 지속적으로 미백 치료를 시행해 효과를 오랜 시간 동안 유지시켜야 합니다.

효과를 지속시키기 위해선 치료 후 관리도 무척 중요합니다.

이닦기를 통해 관리를 충실하게 해내면서 뜨겁거나 차가운 온도의 음식은 지양하고, 커피나 와인, 카레, 녹차, 콜라 등과 같이 색소가 과하게 포함돼있는 음식을 줄어야 그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치아미백 부작용

많은 분들이 치아미백 부작용에 관해 걱정이 많으실 텐데, 의외로 별다른 부작용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일 큰 문제 부분으로 꼽히는 것이 시술 뒤에 이가 시린 느낌이 드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는 시간이 흐르게 되면 자연스럽게 나아지는 증상이기 때문에 과도한 걱정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에 더해 잇몸 부위 역시 보호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잇몸이 어느정도 붓거나 허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치과에서 진행하는 전문적인 미백 치료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 진행했을 때도 부작용은 존재합니다.

전문가의 손길과 도움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다 보니까 우리가 생각하지 못했던 변수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예로 자신이 이전에 치과에서 충치 치료 관련해서 받았던 레진 치료, 보철물 치료, 외상으로 인하여 깨지거나 부러진 치아 등의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러한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치과에 가셔서 전문적인 약품과 전문적인 의료진이 진행하는 제대로 된 미백 치료 과정을 밟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미백 지속기간

치아미백 지속기간
치아미백 지속기간

일반적으로 치아 미백 치료의 효과는 1년에서 2년 정도 지속될 수 있습니다.

리터치를 받는 적절한 간격은 2년 정도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자신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더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착색이 쉽게 될 수 있는 음식은 지양하면서도 어쩔 수 없이 먹게 된 상황이라면, 바로 양치질을 하는 것으로 착색을 예방해주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치아 미백에 좋은 음식

치아 미백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치아미백에 좋은 음식 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사과
    사과는 치아 사이 사이에 존재하는 플러그, 얼룩을 지워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사과의 질감 역시 잇몸 부위를 튼튼하게 해주며, 잇몸 관련 질환과 치아가 손실된 위험을 줄여줍니다.
  2. 녹차
    녹차는 타닌 성분이 들어가 있다는 특성이 있습니다. 타닌 성분은 치아에 각종 균들이 들어가 달라붙는 것을 예방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로 인하여 치아가 착색되는 것 또한 막아주게 됩니다.
    또한 녹차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는 구강 내의 균들을 제거해주기도 해서 미백 치료 뒤에 먹으면 도움이 될 수 있는 음식입니다.
  3. 딸기
    딸기엔 아미노산 성분이 함유돼있습니다. 이는 치아에 막을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서 치아가 착색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또한 딸기는 치아의 얼룩을 씻겨 내려가게 해주는 효과를 지니고 있는 말릭산 성분도 함유하고 있답니다.
  4.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을 떠올려 보면, 오히려 착색이 되게 만들 것이라는 생각이 들기 쉬운데요. 하지만 의외로 다크 초콜릿은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카카오에 포함돼있는 알칼로이드, 테오브로민은 에나멜 부위를 보호해 줍니다.
    이로 인해 착색이 예방되면서도 치아가 튼튼해지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5. 우유, 치즈
    우유는 타액과 동시에 같이 어우러지면서 에나멜 부위에 마그네슘, 칼슘을 제공합니다. 이에 따라 치아가 건강해지도록 도와주고 플러그가 만들어지지 않도록 막는 효과도 지니고 있습니다.
    치즈는 칼슘 성분이 풍부해서 착색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고, 구강 내의 수소 이온 농도를 올려줘서 산성화가 진행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지금까지 치아미백 가격, 비용, 효과, 부작용, 지속기간, 좋은 음식 총정리하여 알아보았습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