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비타민, 엽산, 섬유질, 칼슘, 아연 등 풍부한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어 현대인들이 건강관리를 위해 챙겨 먹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일반 체리의 단맛보다 신맛이 강한 타트체리입니다.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타트체리와 함께 다이어트 보조제 추천 베스트5 글도 참고하여 보시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 란

신맛이 많이 나는 타트체리
타트체리 란

약 1,000여 종의 많은 체리 중 새콤달콤 검붉은 색에 과육이 조금 딱딱한 스위트 체리와 달리 타트체리는 선홍색의 밝은색을 띄고 있으면서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하며 무른 과육의 특징이 있는 과일입니다.

유럽이나 서남아시아에 많이 알려진 타트체리는 금방 물러지고 상하는 성질 때문에 생과일로 보관, 운송이 까다로워 영양제, 건조, 냉동, 주스 형태로 만들어 보급되어 유통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보관, 운송이 까다로운데도 많은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다양하고 뛰어난 과일의 효능으로 실제 운동선수들이 건강관리 위해 많이 섭취하고 있으며 다양한 테스트로 그 효능 입증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타트체리 효능

혈관 건강

타트체리 속 풍부한 케르세틴, 안토시아닌은 혈액 속에 중금속, 독소를 흡착 해 해독하여 혈관을 건강하게 도와주며 우리 몸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해 줍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 성분이 많아 우리 몸에 문제를 발생시키는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 시켜 심장 질환을 예방하고 몸속의 이상세포 분열도 차단하여 암세포가 생겨나지 못하도록 도와줍니다.


관절통 완화

영국의 한 대학에서 타트체리주스를 12명의 학생에게 하루 2번 섭취하게 하여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테스트 결과 타트체리 속 안토시아닌 항산화 물질로 인해 요산, C 반응성 단백질 수치가 감소하고 요산을 몸 밖으로 내보내는 배출량이 늘어났습니다.

이는 관절 통증, 관절염, 근육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관절이 안 좋으신 분들은 관절보궁 가격과 효능 알아보기 글도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염증 감소

퀘르센틴 성분이 함유된 타트체리를 먹게 되면 몸의 면역력을 상승시키고 바이러스, 세균 등의 감염을 막아주며 과일이 진한 색일수록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염증 억제에 강하게 작용합니다.

그래서 심한 운동을 하고 나면 생기는 산화 스트레스와 염증을 감소시키는 효과로 해외 축구팀이 꾸준히 먹는 과일로 유명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면역력을 높여 주는 최고의 음식 5가지 에 대해서도 알아두면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치매 예방

우리 몸속은 활성산소를 감소시키지 못하여 세포와 조직에 상처를 만들게 됩니다.

이때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항산화 작용을 통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내 몸이 산화되지 않게 해줍니다.

또한 뇌세포를 보호와 면역력을 향상 시켜 퇴행성 뇌 질환 환자에게 부분적 도움을 주며 치매 환자가 섭취하면 기억력, 언어구사력이 향상되어 치매 예방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불면증 개선

100g 기준으로 시금치의 약 300배, 스위트 체리의 약 100배, 아스파라거스의 약 1,200배의 멜라토닌 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는 타트체리입니다.

그래서 사람들의 생체 리듬을 조절해 주고 스트레스와 자율신경계의 이상으로 생기는 불면증을 개선하여 잠을 더 쉽게 푹 잘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매일 꾸준히 복용하게 되면 편두통, 집중력, 피로를 줄여줍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의 부작용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부작용 에 대해 알아보면 일반적으로 안전한 식품으로 심각한 부작용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단, 고혈압, 당뇨 등의 지병으로 약을 먹는 경우는 효능의 이중 작용이 있을 수 있음으로 담당 선생님의 상담을 통해 섭취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리고 과일 중에 시큼한 신맛이 매우 강한 타트체리를 너무 많이 먹게 되면 높은 산도로 인하여 설사나 위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음으로 장이 예민한 분들은 섭취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

타트체리는 빨리 물러지고 금방 상하기 때문에 생과일 그 자체로 먹어도 좋지만 다른 여러가지 방법으로 타트체리를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 주스, 건조, 캡슐, 가루 등으로 제조하여 보급되고 있으니 나에게 맞는 형태의 타트체리를 구매하여 꾸준히 섭취해 주면 좋습니다.

타트체리 먹는 법으로 가공 된 식품을 섭취 할때는 중금속 이물질 검사를 마친 안전검증 식품인지 화학첨가물, 색소, 방부제가 무첨가 되었는지 꼭 점검하고 가공식품 섭취 방법 등을 잘 확인 후 드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타트체리와 궁합이 잘 맞아 함께 먹으면 그 효능이 극대화 되는 식재료 함께 먹는 법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 연근 피클

타트체리 연근 피클
타트체리 연근 피클

탄닌 성분이 있는 연근과 멜라토닌 성분이 풍부한 타트체리를 함께 먹게 되면 황산화 효과가 더욱 강해지기 때문에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더 활발해져 만성 염증 완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타트체리와 연근 함께 먹는 법으로 연근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식힌 단촛물과 타트체리 주스 1:1 비율에 담아 하루 정도 실온 보관 후 냉장보관 하여 섭취합니다.

타트체리 참외 스무디

타트체리 스무디
타트체리 스무디

참외 씨는 타트체리 캠페롤 성분의 흡수를 돕고 껍질과 과육은 염증 완화를 돕는 엽산이 풍부하므로 궁합이 좋은 과일입니다.

타트체리와 참외 함께 먹는 법으로 참외와 타트체리 주스를 얼음과 함께 갈아 스무디 또는 주스로 만들어 마시면 더운 여름 시원함과 건강함을 함께 챙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 총정리해 보았습니다.

금융뉴스 | 생활꿀팁 | 건강블로그 | 메타버스뉴스 | 중계, 방송 | 코리아토픽 | 금융과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