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좋아지는 법 | 연예인 피부과 시술 추천 베스트 5에 대해 알아볼게요.
티비에서 나오는 아이돌이나 배우들의 피부를 보면 정말 어떻게 저렇게 깨끗하고 탄력이 있을 수가 있지라는 생각 누구나 해보셨을 텐데요.
아이돌, 배우들 피부과 좋을 수 밖에 없는 이유 아시나요.
물 많이 먹고 자외선크림 빼먹지 않고 특별한 세수를 한다고 하지만 의학의 도움 없이는 연예인들 특히 아이돌이나 배우의 피부를 따라가기에는 힘들다는 것 모두 다 아실꺼예요.
화장품 하나 바꿔서 피부가 크게 좋아진다는 것도 크게 와닿지 않으실꺼구요. 물론 피부 좋아지는 습관 을 생활화하시는 분들은 관리를 꾸준히 하셨기에 피부가 좋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연예인 피부과 시술 추천 베스트5에 대해 알아볼게요.
LIST
1. 백옥주사
피부 좋아지는 법, 연예인 피부과 시술 추천 첫번째는 바로 백옥주사입니다.
백옥주사는 아이유주사, 비욘세주사라고도 하는데요. 백옥주사의 주요성분은 글루타치온입니다.
원래 백옥주사는 간기능 향상에 효과가 있어 이를 위해 최초 나왔었는데요. 그런데 이 백옥주사를 맡은 사람들이 부작용으로 얼굴이 하얗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면서 이때부터 백옥주사라는 말이 생겼다고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피부 미백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 백옥주사가 맬라닌색소를 억제하는 기능으로 한해 안색이 밝아졌다고 합니다. 뭇 밖에서는 아이유주사라고도 불리는데 연예인들이 이 백옥주사를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백옥주사를 맞고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음식, 운동 등 모두 제한이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연예인들이 수액을 맞을 때 백옥 들어가죠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2. 탄력 레이저
피부 좋아지는 법, 연예인 피부과 시술 추천 첫번째는 탄력 레이져입니다.
피부에 색소가 있다거나 기미 등이 있으면 사실 화장품으로 모두 커버가 되는 시대에 살고 있는데요.
그래도 화장품으로 커버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바로 ‘늘어짐, 쳐짐, 파임’ 같은 것들입니다.
이런 것들은 화장품이나 기타 다른 것들로 메꾸거나 없어보이게 하는 것이 힘들다 보니 피부과 시술이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중점을 두는 것이 탄력이다 보니 연예인들이 이를 위해 레이저 시술을 많이 한다고 해요.
얼굴 레이저 시술 종류
탄력 레이저 종류도 크게 ‘울쎄라’, ‘써마지’ 이렇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울쎄라는 집속초음파, 쉽게 말해 돋보기로 종이를 태우는 것과 같은 원리인데요. 피부속의 특정층을 겨냥하여 응고 시키는 방식으로 주름을 개선하고 탄력을 높이는 것입니다.
말그대로 피부에 열을 가해 동그란 점 모양으로 익히게 되는 것인데, 익혀진 부위를 재생시키기 위해 활발한 콜라겐 생성 등이 일어나게 하는 것이죠.
그래서 울쎄라는 이중턱이나 팔자주름과 같이 깊은 주름이나 두꺼운 피부의 리프팅을 하는데 적합합니다.
울쎄라 같은 경우 예전 엄청난 화재가 되었던 장성규가 받은 시술이 바로 울쎄라 급의 탄력레이저입니다.
울쎄라, 더블로, 슈링크, 듀라포머 등 이름만 다르지만 비슷한 하이프라는 장비를 이용하는데요. 이 장비로 탄력을 잡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써마지는 고주파를 사용하여 울쎄라만큼피부를 응고시키지는 않으면서 피부표면에서 안쪽 진피 하단부 까지 열을 일정하게 전달하여 마찬가지로 피부의 수축을 유도하는 것인데요.
그래서 잔주름이나 피부전체의 탄력을 높이는데 매우 적합합니다.
이 탄력레이저를 받으면 전체적으로 쳐저 있는 것들이 올라가고, 피부안의 밀도가 올라가 피부가 쫀쫀해집니다.
3. 스킨 보톡스
세번째 피부 좋아지는 법, 연예인 피부과 시술 은 스킨 보톡스 입니다.
피부과의 시술은 보통 거의 비슷합니다. 자기의 현재 상황에 맞게 시술을 받으면 되는데요.
보톡스는 보통 근육에 놓는 것을 말합니다. 스킨 보톡스는 피부과 의사가 만듭니다. 기존 보톡스에 생리 식염수를 4 ~ 5배 정도 넣고 희석시킨 것을 피부에 얖에 주사해서 미세주름을 개선하고 모공을 조여주며 리프팅 효과를 내는 주사 시술입니다.
스킨보톡스 시술을 하면 보톡스가 피부 전반적으로 퍼지면서 모공을 수축시키고 잔주름을 잡아줍니다.
시술을 하고 나면 엠보싱, 울긋불긋 현상이 생길 수 있지만 24시간이 지나면 완전히 사라집니다.
스킨 보톡스를 가장 많이 받는 사람들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신부들이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스킨 보톡스를 맞으면 2~3일 있다가 잔주름과 모공이 수축되고 표정에도 불편함을 주지 않고 가장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있게 만듭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는데요. 많이 아프다는 점입니다. 스킨 보톡스 자체가 말 그대로 피부에 하는 시술이다 보니 피부가 찢어지는 것 같은 고통이 있다고 합니다.
대신에 피부 겉에 층에 넣다 보니 보톡스가 피부 전반적으로 잘 퍼지고 맨질맨질해져 화장이 잘먹고 탄력적으로 생기있게 보이게 합니다.
4. 아쿠아필
피부 좋아지는 법,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과 시술 추천 베스트 네번째는 아쿠아필입니다.
아쿠아필은 특히 화장을 잘 먹게 하기 위한 것인데, 아쿠아필이란 수분을 모공 속에 침투시켜 노폐물, 각질을 정리해주는 시술입니다.
아쿠아(Aqua)와 박피(Peel)의 합성어로 피부 속 노폐물과 모낭충을 제거하면서 트러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물질을 흡입해서 피부를 청소 해주는게 바로 아쿠아필입니다.
연예인들은 화장이 잘 먹어야 단점들을 보완해주기 때문이죠. 그래서 화장을 잘 먹게 하기 위한 시술이 인기입니다.
연예인들도 밤을 새면서도 일하고 스케쥴로 인해 생활이 불규칙적이다 보니 대부분 피부가 좋지 않습니다.
피부가 좋지 못하다 보니 각질이 많이 생기고 각질 위에 화장을 하다 보니 화장이 떳다는 이야기가 나오는 것입니다. 각질과 표피 사이에 공간이 있다보니 화장이 떠보이고 일체감이 없어보이는 것인데요.
그래서 각질을 제거하기 위한 시술로 대표적인 아쿠아필이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과 시술 중 하나입니다.
각질과 피지제거를 효과적으로 하게 되면 화장이 잘 먹고 배우분들은 카메라빨을 더 잘 받게 됩니다.
5. 엠티에스(MTS)
마지막 다섯번째 피부 좋아지는 법, 연예인들이 가장 많이 하는 피부과 시술 추천 베스트는 MTS(엠티에스)입니다.
MTS는 Microneedle Therapy System, Microneedling, 미세다륜침, 미세침시술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사람의 머리카락보다 가는 미세침(마이크로니들)을 이용하여 피부에 미세채널(=상처)를 만들어 이 미세채널을 통해 유효성분(=앰플)의 침투시키고, 상처의 자연 치유과정에서 진피에 있는 섬유세포가 새로운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유도하는 관리입니다.
쉽게 말해 미세침 기구를 사용해 피부에 아주 작은 구멍을 내어 진피의 세포가 새로운 콜라겐을 합성하도록 만들어주는 시술인데요.
일반적으로 화장품을 피부에 바를 경우 표피에만 작용, 제품 흡수율이 10-20%도 안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MTS를 통해 피부에 미세채널을 만들어 흡수시킬 경우, 유효성분의 70-80% 이상이 흡수되기 때문에 제품을 바르는 것보다 효과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피부에 멍이 드는 것들은 연예인들은 신경을 쓰고 부담스러워 합니다. 그래서 조금씩 조금씩 안에다가 상처를 내고 영양이나 엠플을 넣어 피부를 좋게 합니다.
진피 아래층까지 도달할 수 있는 MTS 미세 바늘들을 찔러 구멍이 생기면 구멍들에 좋은 것들을 다 발라주는데, 이때 무슨 엠플이 들어가는지가 또 중요합니다.
최근 피부과 병원에서는 서울 청담과 미국 베벌리 힐스에서 많이 쓰고, 옛날 산드라블록이 이야기 해서 이슈가 되었던 것이 있는데 바로 베네브라는 것을 많이 사용합니다.
연어주사, 샤넬 주사 등 여러가지 엠플들을 미세구멍안에 엠플을 넣기 때문에 침투가 잘되어 진피층에 깊게 오래 남아 있으면서 좋은 작용을 합니다.
단점은 미세바늘이기 때문에 얼굴이 사우나 갔다 온것처럼 홍조현상이 생깁니다. 따라서 시술깊이에 따라 붉은 정도가 조절이 되기 때문에 공백기가 있는 연예인들이 주로 받는다고 합니다.